
최근 자국의 해양방위능력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려는 필리핀군에 2척의 프리깃을 공급하는 계약을 위하여 현재 6개 국가들이 경쟁 중에 있습니다. 국방차관인 Fernando Manalo는 5개 국가(한국, 스페인, 이스라엘, 크로아티아, 호주)가 2012년말 그와 같은 제안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Manalo는 5개 국가들이 이 획득 사업에 참여하는 결정을 했고 이는 필리핀 정부가 군 현대화에 진지한 입장이라는 것을 그 국가들이 믿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경쟁자로서 다루어 질 수 있다"고 하면서 5개 국가들이 제안한 프리깃들은 신조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방부는 2012년 1월에 이탈리아가 PHP11.7 billion에 제안한 Maestrale급 프리깃 두척을 현재 결정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우리는 Maestrale를 평가 중에 있고 Maestrale이 우리에게 필요한 능력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장기간의 관점에서 경제적인지 모든과정을 검토하고 있다." 필리핀은 당초 2012년말 전에 이탈리아와의 계약을 체결하려고 했지만 알려지지 않은 이유로 연기되었습니다.
Manalo 국방차관은 국방부가 Maestrale급과 다른 국가들이 제안한 프리깃을 비교할 차트를 개발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절차는 우리가 Maestrale급이 최상의 거래인지에 관하여 실시한 초기시장조사를 검증하는 것이다." Manalo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 예를 들어, 만약 우리의 조사에서 다른 5개 국가들의 제안을 검토할 이유가 있는 것으로 나온다면, 우리는 이 제안들은 검토해야만 하고, 이는 반드시 이탈리아의 제안을 무시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와 더불어 아키노 필리핀 대통령은 재원부족으로 심각하게 감소한 군사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필리핀군의 새로운 현대화 법률에 서명하였습니다. 대략 PHP75 billion($ 1.83 billion)이 첫 5년간의 군사력증강사업에 투자되고 있습니다.
[출처- Philippines evaluates naval offers from five countries (링크) / More countries willing to help boost Navy’s capability (링크)]
아무래도 필리핀으로서는 이탈리아의 Maestrale class가 1981년 취역하여 이미 운용한지 30년이 넘은 함정이므로 장기적인 운용의 관점에서 중고함 도입에 의문을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아니면 좀 더 가격을 후려치기 위해 경쟁체제로 갔다던지..)
P.S) 한국에게도 콩고물이 좀 떨어질려나 모르겠네요.
덧글
그때대우?에서본 녀석이 이번입찰에나올것같습니다 통합마스트 던데 함이름이생각안나네요....
-제 생각에는 DSME가 참여했다면 SMILE 통합마스트를 탑재한 3000톤급 프리깃말고 그와 같이 공개된 1400톤급 OPV를 내놓지 않았을까 싶네요...필리핀도 돈이 워낙 후달리니까요.
사실 영국 군수지원함이나 페루 함정 수주를 보면 국내업체에서 먼저 생각나는터라 말입니다.
http://cialisyyt.com/ , , http://applyloanozx.com/ , , http://onlinecialisurw.com/ , , http://vagrarxps.com/ , , http://cialisrxss.com/ , ,
http://loansoloie.com/ , , http://cialisrxss.com/ , , http://cialisubz.com/ , , http://cialisbva.com/ , , http://cialisuy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