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기사) Fincantieri launches Ganthoot patrol vessel for UAE Navy (naval-technology)
Ganthoot 초계 함정은 2010년 1월 2척에 대하여 서명한 계약에 따라 건조되고 있는 중 입니다. 또한 이 계약에는 UAE 지역 조선소에 기술이전을 하여 추가적으로 2척의 함정을 건조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계약에 일부로서 Selex Sistemi Integrati 는 IPN-S 지휘통제체계, NA 30S 화력통제체계, KRONOS 3D 레이더와 SIR-M 보조 레이더 체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Fincantieri는 Falaj-2 class 스텔스 초계함정에 전투체계와 Oto Melara 76/62 Super Rapid naval gun의 Full 스텔스 버젼을 통합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SELEX Communications는 HF, V/UHF대역 주파수를 가진 음성통신장비와 데이터와 메세지통신장비가 포함된 보안통신체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길이 55m 폭 8.6m의 Falaj-2 class 함정은 28명에 승조원으로 운영할 수 있고 20knot의 최대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함정의 스텔스 구조는 추적을 어렵게 하고 높은 유연성을 지닌 디자인은 초계, 감시/통제 작전, 공중과 해상으로부터의 자함방어가 포함된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Falaj-2 classs 함정의 무장으로는 57mm 또는 76mm 함포, 2개의 원격조정이 가능한 Cal.50 기관총, 대함미사일과 (6셀의 VLS에서 발사되는) 단거리 함대공 미사일, 디코이 발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Ganthoot 함정은 2012년 후반기에 인도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Falaj-2 class 함정은 520톤으로 소형 코르벳으로 분류되는 함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두척에 대하여 $ 272 million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무장과 센서를 살펴보면,
우선 Full 스텔스 Oto Melara 76/62 Super Rapid 함포입니다. 이전의 Oto Melara 76/62 함포가 스텔스설계된 외피를 두르기는 했지만, 이번에 공개된 함포의 경우 Visby에 탑재된 보포스사의 57mm 스텔스 함포와 같이 완전한 스텔스 함포로서 함포케이스가 구동하는 방식으로 포신을 숨겨 함포의 교전상태가 아닐 시 스텔스성을 높여 준 것으로 보입니다.(이부분은 확실치 않음-아무래도 정면사진을 보면 함포의 정면 케이스가 분리되어 있어서 구동하는 방식으로 보이는데...)
두번째로 대함/대공미사일은 모두 MBDA사의 제품으로서 대함미사일의 경우 최신형 엑조세인 MM-40 Block3을 탑재할 예정이고, 대공미사일의 경우 함미에 설치된 6cell의 VLS에 VL-MICA 단거리대공미사일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공레이더는 SELEX사의 KRONOS 3D로서 중거리 능동위상배열(AESA)레이더입니다. KRONOS 3D는 C-band를 사용하고 회전속도는 60rpm으로서 고가치표적에 대하여는 1초당 트랙을 갱신해주며 저가치표적에 대하여는 4초당 트랙을 갱신해 줍니다. 최대탐지거리는 180km이며, 해면고도 7m 속도 1000m/s로 시스키밍하는 RCS 0.1 (제곱미터)의 표적을 20~25km에서 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격통제체계 역시 SELEX사의 제품인 NA 30S으로서 X-band를 사용하는 화력통제레이더와 EO/IR 센서가 결합된 FCS입니다.

p.s) 부러우면 지는겁니다.....동아시아의 모 반도국은 의연하게 갈 길을 가야....
덧글
윤영하함보다 비싸고 성능도 좋아요.(최대속력 빼고..)
해전갤은 요즘 정전상태...ㅋㅋ
있는 놈들이 더 한듯..(산유국 주제에..ㅋㅋ)
위에서 언급된 셀렉스 계열도 UAE 업체와 공동개발나 투자 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페라리 월드도 그렇고... 이미 이탈리아는 예전부터 UAE에 돈 쓰고 있었죠...
문득 M-346이 생각나네요...ㅡㅡ;;
이쯤되면 차라리 선정되지 않은 게 다행이라는 생각마저... (ㅡ.ㅡ;;;)